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7년 10월 19일 (목)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HOME   l 유통   l 유통/종합

    런칭 1주년 ‘미니소코리아’ 이젠, 1人가구 트렌드 잡는다

    대표 디자이너 미야케 준야·가맹점주 참석

    •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SPA 브랜드 미니소코리아(대표 고민수)가 지난 18일 JW메리어트호텔 서울에서 열린 브랜드 런칭 1주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진행된 기념행사는 지난 1년간 미니소코리아 운영을 위해 힘써온 임직원들, 가맹점주들과 함께 1년여 간 이뤄낸 성과를 되짚어보고, 향후 계획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미니소 대표 디자이너인 미야케준야(Miyake Junya)가 직접 참석해 디자인성을 높인 신제품 소개 등도 함께 진행됐다.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해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 드론, 스마트 가전 등의 제품을 중점적으로 선보일 것이라는 향후 계획도 공개했다.


      미니소코리아는 라이프스타일 SPA 시장에 신흥 소비계층으로 자리 잡은 1인 가구 트렌드의 흐름에 발맞춰 올 하반기부터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성, 내구성까지 갖춘 미니오븐, 미니토스터기, 헤어드라이기 등 소형가전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레저 용품, 반려동물 용품 등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더욱 새롭고 다양한 카테고리의 신제품까지 새롭게 추가해 제품군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8월 신촌에 국내 첫 매장을 오픈한 미니소코리아는 지금까지 디지털을 비롯해 생활용품, 팬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라이프스타일 SPA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자인 등 미니소코리아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해 현재 전국 44개 매장을 오픈했다. 더불어 연내에는 70개 매장으로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미니소코리아 임직원과 가맹점주 등 총 300여명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의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상식과 미니소코리아의 비전발표, 점주 사례발표 등을 통해 독려하고 창립 1주년을 맞아 재도전과 새로운 약속을 다짐했다.


       ■ 미니소코리아 고민수 대표
      ‘투게더 미니소’ 앞세워 상생 비즈니스 펼칠 터

      미니소코리아는 초창기 어려움도 있었지만 현재 44개 매장의 성과를 거두며 올해 국내 70여개 매장을 준비 중이다. 5년 뒤 전국 700개 매장 확보, 매출 1조원 목표를 향해 가고 있다. 


      우수한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미니소글로벌 플랫폼을 활용, 전 세계 진출한 60여 개국에 지금보다 더 많은 수출과 많은 성공을 거두고 있는 미니소글로벌은 대외적으로 아시아에서 한국의 성장을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다.


      아시아의 요지인 한국을 제2의 마켓 플레이스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미니소글로벌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 직접생산, 유통, 기획의 원칙을 고수하며 이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가성비 있는 상품을 제공함하기 위함이다. 지난해 드라마 도깨비 PPL의 성공적인 마케팅을 이어가 차별화된 우위를 지속적으로 지킬 수 있도록 적극적인 움직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현재 미니소 글로벌은 전 세계에 약 2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패스트리빙 1위 기업으로 도약했다. 이를 배경으로 전 세계 우수한 연구진과 유럽 디자이너를 대거 영입해 1000여명에 이르는 R&D 센터는 가장 큰 장점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비전과 확고한 경쟁력을 보유한 브랜드다. 미니소글로벌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한국전용 상품군을 개발한다.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상품을 선별해 최상의 상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초심을 잃지 않고 모든 협력 업체와 진정성을 가지고 공동의 발전과 상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미니소코리아의 슬로건은 ‘투게더 미니소(Together MINISO)’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점주 간담회와 주기적인 모임을 통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한국의 우수한 젊은이들을 위한 고용창출에도 앞장서겠다. 또한 우수 고급사원, 우수 협력 일용직 사원들도 정규직 전환을 통해 슬로건에 충실한 회사로 사회적 책임을 지는 미니소코리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현재 빠르게 변하는 시장과 시대적 흐름에 맞춰 차별적 소비를 위한 즉각적인 트렌드를 반영과 시장을 읽고 대처하는 한발 앞선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겠다. 경영의 혁신과 의식의 전환을 통해 미니소코리아가 또 한 번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


      미니소코리아는 더욱더 고객 중심의 경영마인드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와 품질향상, 가격 경쟁력, 철저한 사후 서비스로 고객을 위한 마인드를 가진 기업으로 앞장서겠다. 철저한 준비를 통해 미래를 위한 전진을 계속하며 미니소코리아 점주와 임직원이 모두 주인이 될 수 있는 상장기업의 비전을 위한 상생의 목표에 최선을 다하겠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7-09-22 13:50:09

    나지현기자 jeny@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