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01월 17일 (수)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노스페이스, 올림픽 ‘국가대표 단복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노스페이스가 평창동계올림픽 G-30일을 맞아 올림픽 성공 개최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Team Korea)의 선전을 기원하며 ‘국가대표 단복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평창동계올림픽 스포츠의류 브랜드 라이선시(Licensee)이기도 한 노스페이스는 팀코리아 선수들이 착용할 ‘시상복’과 ‘트레이닝복’ 등 3종의 제품을 팀코리아에게 제공할 수량을 포함해 각각 2018장 한정 출시한다.



      시상복으로 활용될 ‘팀코리아 브이모션 자켓’은 노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브이모션 인공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 및 경량성을 강화했고 수분에 강해 물세탁이 가능할 정도로 관리가 간편하다. 태극기 색상인 청색, 홍색 및 백색을 기본으로, 몸판 전체에 태극의 곡선을 살려 우리나라 고유의 감성을 담아내는 동시에 팔 소매에 ‘팀코리아’ 캘리그래피 적용과 사선 배치를 통해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남녀 모두 화이트 색상 1종으로 출시됐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 등에서 착용할 트레이닝복 ‘팀코리아 틸든 자켓’과 ‘팀코리아 틸든 팬츠’는 흡습·속건 기능은 물론 뛰어난 신축성과 회복력을 가진 저지 소재를 적용해 다양한 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에서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한다. 상의는 팔 소매에 ‘팀코리아’의 캘리그래피를 적용하고 가슴에는 태극기 와펜으로 포인트를 줘 올림픽 분위기를 더했다.


      하의는 블랙에 화이트 배색으로 포인트를 줬고 바디라인을 따라 설계된 입체 패턴으로 전체적으로 슬림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남녀 각각 자켓은 화이트 색상 1종이고, 팬츠는 블랙 색상 1종으로 출시됐다.



      노스페이스는 평창동계올림픽 G-100일인 지난해 11월경부터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 입장권 증정 이벤트, 경기 관람권 증정 이벤트 및 평창동계올림픽 티켓 구매자 대상 추가 할인 이벤트 등을 통해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현재도 성화봉송 코스에 따라 지역별로 위치한 노스페이스 매장에서 사진 촬영 및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등 평창동계올림픽 붐업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평창동계올림픽 개막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제공되는 공식 단복을 국민들이 직접 착용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국민들에게도 제공하고자 관련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제고하고 더 많은 국민들이 평창동계올림픽의 감동 넘치는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이 착용할 시상복, 개폐회식복 등의 ‘팀코리아(Team Korea) 공식 단복’과 자원봉사자 포함 4만5000여명의 평창동계올림픽 관계자가 착용할 ‘대회운영인력 유니폼’을 잇달아 선보였다. 2020년까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를 함께 후원하며 국가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또한 대한빙상경기연맹, 대한바이애슬론연맹 및 대한스키협회(프리스타일 스키 부문) 등의 ‘경기 단체’와 최재우, 경성현, 김동우 등 국가대표 선수도 함께 후원하고 있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8-01-12 10:26:03

    조동석기자 zoddong@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