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06월 21일 (목)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에스모드서울, 실무형 커리큘럼으로 학위취득

    2017년 신입·재학생부터 ‘학점은행제’ 적용

    • 한국 패션계 요소마다 인재를 배출 해 온 ‘에스모드 서울’에서 이제는 패션실무도 배우고 학위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패션스쿨 에스모드 서울(교장 신정숙)이 프랑스 파리의 실무형 커리큘럼을 중심으로 학위취득까지 가능한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으로 개편된다.


      에스모드 서울은 지난 27년간 교육해 온 과정중 학점 인정이 가능한 학습과정만을 선별, 평가 인정을 받았다. 패션디자인(스틸리즘)과 패턴디자인(모델리즘)을 동시에 교육하는 실무형 커리큘럼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학위취득까지 가능한 교육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이에 에스모드 서울은 2017학년도 3월부터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이수 학점에 따라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학생들은 1월 21일과 오는 2월 17일에 열리는 ‘오픈캠퍼스’에 참석 한 후 지원할 수 있다.


      오픈캠퍼스는 신입생 입학가이드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해당 일자에 맞춰 1회만 참석하면 된다. 패션에 관심있는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예정자라면 누구나 입학전형에 지원이 가능하고 수능 및 내신 성적에 관계없이 100% 면접 중심으로 선별된다.


      진로 체험수업은 패션 디자인 분야로의 적성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고 에스모드 서울 현직 교수진이 진행한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심사 및 승인을 통해 실시되는 학점은행제는 소속 기관 내외부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한다. 학점이 누적돼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한 제도이다.


      이로써 에스모드 서울의 신입생 및 재학생들은 2017학년도 3월부터 필요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고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7-01-20 14:44:22

    이영희기자 yhlee@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