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10월 15일 (월)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HOME   l 기획.연재   l 스페셜

    [패션클루 선정-2017 Best of Best 20]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 - 韓대표 글로벌 브랜드 점프-업

    •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는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여성복 브랜드로서 중장기적인 성장계획을 수립하고 차근차근 전략을 실행해 가고 있다.


      국내 마켓에서는 지난해 1천억원 외형에 이어 12월4일 현재 57개 매장에서 목표달성률 93%인 107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내년에는 54개점 운영으로 1200억원을 목표로 수립해 이익률과 내실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구호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마켓 개척에도 적극적이다. 수출을 위해 글로벌 선진 기획시스템을 도입하고 세 번째 뉴욕에서 바이어들과 프레스를 초청한 프레젠테이션 쇼를 펼쳤다.


      뉴욕법인을 통해 세일즈를 위한 쇼룸을 운영해 단발성이 아니라 중장기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 더불어 국내에서는 여성복 뿐만 아니라 예술과 음악, 토탈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제품들을 총 망라한 한남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과 전파에 시동을 걸었다.


      매년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통해 시각장애우들의 수술을 지원함으로써 사회기여도도 높게 나타났다. 올해는 파워 아이템을 강화하고 젊은 브랜드로의 B.I를 강화하고 플래그십 스토어를 활용한 브랜드 이슈몰이, 가성비 높은 상품군 개발로 시장 환기에도 기여했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7-12-01 15:08:56

    이영희기자 yhlee@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