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06월 22일 (금)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HOME   l 섬유   l 섬유

    제이피코리아, 광발열 ‘서모라이트프로’ 출시

    다운 대체 친환경 충전재 주목

    • 제이피코리아크리에이티브(대표 전성후)가 인비스타에서 지난해 개발한 기능성 충전재인 광발열 서모라이트(THER MOLITE)프로를 출시해 주목된다. 광발열 서모라이트 프로는 태양열과 인조광에 반응해 인체에 열을 발생시키는 서모라이트의 적외선 기술이 적용된 히트 보온 소재다. 볼타입과 패팅 타입으로 출시됐다.


      서모라이트 적외선 기술은 인체에 열 손실이 발생할 때 광원에 있는 근적외선(NIR)과 반응해 열을 발생시킨다. 동시에 인체에 발생된 열을 전달해 항상 따뜻함을 유지시킨다. 일본의 화학섬유 검사협회인 카켄(KAKEN Method)의 인증 검사결과에 따르면 광발열 서모라이트프로는 기존 서모라이트에 비해 약 5~10도 이상 높은 보온성능이 검증됐다.


      광발열 서모라이트프로는 복원력을 나타내는 치수인 필파워가 590~630로 복원력도 우수하다. 필파워 수치가 높을수록 보온성과 열발산 차단력이 높다. 일반적으로 필파워가 600 이상이면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광발열 충전재 제품은 가벼운 착용감과 함께 보온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통기성과 볼륨감까지 갖춰 다운 대체 충전재로 활용하기 좋다. 원형을 유지하는 세탁견뢰도가 우수해 일반 세탁이 가능하다.


      광발열 서모라이트 프로는 다운을 쓸 수 있는 모든 패션의류에 대체해 쓸 수 있다. 아웃도어와 스포츠웨어, 여성용 패딩, 쿠션, 베개, 이불 등 침장용 충전재에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덕 다운과 구스 다운을 대체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친환경제품이고 인체 친화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경쟁력이 높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8-01-05 15:15:05

    정정숙기자 jjs@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