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10월 23일 (화)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HOME   l 패션   l 트랜드

    크리에이티브 팩토리 ‘스포츠 트렌드 세미나’ - Flexi-ACT, 장르 뛰어넘는 Allclusive 시대

    2019S/S 마켓 인사이트 & 솔루션

    • 1. Women attack Street
      애슬레저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지만 이제 스트리트에서 여성들을 주목하기 시작한다. 페미니스트, 미투 운동 등 여성의 행복과 권리에 대한 목소리가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성평등과 이를 위한 창의적 표현들이 존중 받고 있다. 남성 중심 스트리트 컬쳐, 스트리트웨어가 여성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애슬레저로 가득한 여성 마켓에 새로운 무드가 적용된다.



      ▶Unlaced
      나이키는 여성만을 위한 스니커즈 매장, 언레이스드(Unlaced)를 오픈했다. 또한 파리 패션위크에서 나이키의 새로운 리테일 컨셉을 처음으로 공개했으며, 지난달 27일 온라인으로 런칭한 뒤 오프라인 매장은 2018년 하반기에 오픈할 계획이다. 나이키는 이와 같이 여성 타겟의 사업매출을 현재 66억 달러에서 2020년까지 110억 달러 규모로 키울 예정.



      ▶KITH X Net-A-Porter
      럭셔리 온라인 리테일러 네타포르테가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가 아닌 KITH Women과 협업해 스트리트웨어 상품을 전개했다. 그 인기로 최근 두 번째 컬렉션인 밀리터리 패턴의 아이템을 독점으로 선보였다.


      2. conscious workers
      변함없는 가치, 진정성이 필수 요소인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의식 있는 세대들은 심각하지 않게,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의식있는 행동 및 문화를 촉구하고 있다. 현재, 그리고 미래 세대들은 그 어느 때 보다도 의식 있는 행동, 코어 밸류를 응원하고 실천한다. 한 순간이 아닌 변하지 않는 가치를 중시하며, 그들의 관점으로 재해석해 쿨하고 유쾌하게 즐기고 있는 Conscious Workers!



      ▶Arket
      H&M이 2017년에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 아르켓은 공장 및 공급업체의 이름과 위치를 웹사이트에 모두 열거하여 브랜드 제조과정의 투명성을 제안하고 있다.


      ▶VF Corportation
      노스페이스, 팀버랜드, 랭글러 등을 보유한 VF Corporation은 최근 디키즈, 워크라이트, 코디악 등 다수 워크웨어 브랜드들을 운영하는 윌리엄슨-딕키 매뉴팩쳐링(Williamson-Dickie Manufacturing)을 인수, 워크웨어 포트폴리오를 강화시키며 워크웨어 마켓에서 약 2배 가량의 마켓 쉐어 증대를 예상하고 있다.


      3. get together
      남들과 경쟁해 이기는 것이 아닌 함께 가볍게 즐기는 50~60년대 스포츠 마인드가 다시 떠오른다. 현재 유스 세대들이 원하는 것은 자신의 친구들과 함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한 가지를 깊고 전문적으로 습득하는 것이 아닌 보다 많은 경험을 재미있게 하는 것이 이들의 특성이다. 따라서 액티브 마켓에서는 경쟁적이고 치열한 스포츠가 아닌 다 같이 함께 어울리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다시금 주목 받는다.



      ▶Kitsune X NBA
      키츠네는 NBA와 협업해 패션, 뮤직, 스포츠를 한데 믹스했다. 농구문화에서 영감 받아 오버사이즈에 루즈한 컷, 모노톤 컬러 팔레트로 스트리트 감성을 담았으며 NBA리그와 연동, 농구의 성지를 순회하는 북미투어로 키츠네 클럽 나이트를 진행한다.


      4. virtu(re)al
      더 이상 새로운 테크는 없다. 이미 진화될 대로 진화된 테크놀로지는 이제 소비자로 하여금 더 쉽게, 더 편리하게, 더 생생하게 몰입과 경험을 제공한다. 테크놀로지의 새로움보다는 기존 기술로 현실과 가상 세계를 넘나들며 소비자들의 경험을 증폭시킨다.



      ▶PS모두의 골프 X Beams Golf
      플레이스테이션4 소프트웨어 ‘New 모두의 골프’와 일본의 빔스 골프가 협업, 빔스 골프 실제 상품을 게임 내에서도 캐릭터가 입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빔스 골프 매장에서도 해당 의상을 판매했다.



      ▶Strava, Global Heat Map
      스트라바는 전 세계 유저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맵, 글로벌 히트맵을 공개했다. 액티비티에 대한 스트라바의 네트워크를 직관적으로 가시화, 2015년 런칭한 오리지널 버전보다 6배 정교하게 제작됐다. 라이딩, 러닝, 워터스포츠, 윈터스포츠 카테고리로 검색해볼 수 있으며 해당 액티비티 인기 스팟, 루트를 열선으로 표현, 전 세계 모든 지역을 상세하게 검색해볼 수 있으며 매월 업데이트된다.


      5. in the daily routines
      도심 소비자의 일상적인 공간과 시간을 공략하라! 틀에 박힌 일상을 서포트할 수 있는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증폭! 소비자들의 일과 속에 침투, 그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키고 불편함을 해소시키는 리테일, 마케팅이 확대된다.



      ▶Be Time
      비 타임은 버스를 활용한 신개념 이동식 명상 스튜디오다. 도시의 긴장감으로부터 한숨 돌리고 자가치료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아로마테라피, 컬러테라피 등 다양한 명상 체험, 강의 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오픈 스페이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 EQT Support 93/17 Berlin by Adidas
      창립 90주년을 맞은 베를린 교통공사(BGV)와 아디다스가 협업, EQY Support 93/ Berlin 신발을 출시했다. 이 신발에는 BGV 연간패스가 내장돼 있어 베를린 시내 지하철, 버스, 트램, 페리를 2018년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8-04-10 11:55:02

    조동석기자 zoddong@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