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06월 20일 (수)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HOME   l 패션   l 트랜드

    FW17/18시즌 CARLIN 여성복 트렌드 - 자유분방·활력적 혁신…엘레강스의 앙상블


    • RHAPSODY 랩소디
      RHAPSODY 테마는 도심 속 거친 산업 풍과 섬세하고 정교한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한데 아우르는 부드럽지만 조금은 거친 매력이 강조된 테마이다.


      거리낌 없는 기분 전환과 섬세함 속의 연약함이 혼재되어 거듭난 예술적 로맨티시즘으로 여성의 강렬한 자신감이 발산된다.


      내추럴한 엘레강스를 내뿜는 자유분방한 그녀의 이지(Easy) 룩에서 감성적인 미니멀리즘과 컨템포러리 로맨티시즘이 결합되어 일종의 남성성이 부각된다.


      테마 주요 컬러 및 스타일
      A S H Y P A S T E L S 잿빛 파스텔 색상
      표백 처리된 듯한 옅은 파스텔 톤과 모조 블랙 컬러가 흐릿한 잿빛 색상과 어우러진다. 더불어 대담한 핑크 색상 혹은 데님 블루 색상이 산뜻하게 가미되어 잿빛 파스텔 톤은 더욱 빛을 발한다.



      주요 스타일로는 ‘어번 테일러링 Urban Tailoring’ 을 꼽을 수 있다. 불규칙한 비 구조적 재단을 볼 수 있는데, 정형화되거나 정제된 느낌의 불완전함이 어우러진 기하학적 실루엣이 나타난다. 이번 테마에서는 맥시 스커트 형태로 재단된 수트 자켓처럼 남성성과 여성성을 현대적 방식으로 혼합하여 풀어낸 하이브리드 스타일이 주목된다.



      TERRA 대지
      TERRA 테마는 전원 생활의 정통성과 모더니티가 결합된 새로운 생활 방식에서 영감을 얻는다. 핸드메이드의 정교함과 테크니컬한 혁신이 담긴 시골 풍의 내추럴 스타일이 일종의 ‘이지 럭셔리 Easy Luxe’ 코드를 만들어낸다.


      무심한 듯하면서도 엘레강스한 스타일은 매우 감각적인 여성성을 드러내기에 충분하다. 아름다운 소재에 관심이 높으며, 단정한 스타일로 편안한 룩을 보여준다.


      테마 주요 컬러 및 스타일
      GOURMET GRAINS 미식가적 곡물 색상
      크림 빛이 도는 뉴트럴 컬러가 정통적이고 매력적인 심플함을 표현한다. 바닐라 크림, 헤이즐넛 무스 케이크, 오트밀, 메밀 씨앗 등 다채로운 곡물 색상이 나타난다. 아늑한 가을 레드 빛 색상 혹은 플라워 핑크 컬러가 더해져 주요 스타일로는 도시와 시골이 혼합된 ‘도시 시골 혼합 풍 Urban-Rural’ 이 제안된다.



      주요 스타일로는 도시와 시골이 혼합된 ‘도시 시골 혼합 풍 Urban-Rural’ 이 제안된다. 헐렁한 긴 셔츠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으며 차분한 매혹으로 심플함이 재해석된다. 비대칭적인 버튼 배치나정통 실크와 스웨이드 소재가 함께 매치된다.



      FINERY 화려한 장식
      웅장하고 기교적인 자연 그대로의 야생적 아름다움은 일상 스타일에 특별한 영감을 선사한다. 고도의 화려한 장식이 거친 느낌의 엘레강스를 전달하며 ,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구조적 라인의 아름다움이 활용된다. 성숙하고 세련된 여성미를 표현하고자, 아마존 숲에서 모던함을 발견하며, 풍부하고 화려한 장식으로 지나온 역사와 현 시대의 이야기들을 혼합한 듯한 매혹적 글램 룩을 선보인다.


      테마 주요 컬러 및 스타일
      P R E C I O U S N I G H T T I M E S T Y L E 고급스러운 나이트 스타일
      풍부하면서 미묘한 잉크 빛 다크 색상과 신비로운 광택 색상이 조합되어 한 밤의 숲 속에서 빛을 내는 듯한 다크 색상들이 제안된다. 주요 스타일로는 승리의 여신 같은 역동적인 여성상으로 한 밤의 아마존 숲에서 영감을 받은 일명 ‘아마존 매력 Amazon Appeal’’ 이 제안된다.





      어깨의 볼륨감을 강조한 유연한 아웃라인에 레더 소재를 가미하여 연약한 스타일에 구조적 실루엣을 보여준다.역사적인 로맨틱 스타일에 패치워크가 들어간 바이커 팬츠를 함께 매치해 본다.


      FAST-LANE 추월선
      혹독한 추위와 극한의 상황에서 다양한 성취와 휴식을 통해 새롭고 대담한 스타일이 만들어진다. 거리낌 없는 자유분방함과 재미있는 활력적 혁신이 나타난다. 느긋하면서 쾌락적이며, 다양한 성취에 대한 열망을 지닌 혁신적이고 인체공학적인 도시 스타일로, 80 년대 글램 룩을 재해석한다. 유머러스함과 거만함이 모여 대담하면서 재미있는 여성성이 표현된다.


      테마 주요 컬러 및 스타일
      F R O Z E N C O C K T A I L S 얼어붙은 칵테일 색상들
      톡 쏘는 느낌의 겨울 색상과 아이스 실버 컬러가 조합되어 마치 얼어붙은 칵테일을 연상시킨다.



      주요 스타일로는 쉬크한 레트로 풍과 미래적 혁신이 혼합된 ‘장난스러운 럭셔리 Playful Luxury’ 가 제안된다. 가볍고 유연한 봄버 재킷에 광택적인 소재 및 컬러가 사용되며, 전반적으로 과장된 듯한 오버 사이즈 형태가 나타난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7-02-17 13:44:19

    편집부기자 ktnews@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