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신문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2018년 09월 19일 (수)

데일리뉴스

전체뉴스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전체뉴스보기
    HOME   l 패션   l 종합

    패션의류업계 남북경협 추진 포럼 개최

    업계 의견수렴하고 구체적 협력방안 마련

    • 패션의류산업 남북경협추진위원회(위원장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와 한국패션산업연구원(원장 주상호)는 '新남북경협 추진을 위한 패션의류업계 대응포럼'을 1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개최한다. 남북경협 방향에 대한 패션의류업계 의견을 수렴해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날 SK경영경제연구소 이영훈 수석연구위원은 '북한시장 현황과 패션업계 대북진출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컬처마케팅그룹 김묘환 대표를 좌장으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남북교류협력지원협회 이성로 팀장, 린경영컨설팅 김형덕 대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김창규 연구개발본부장, SUS패션연구소 조익래 소장이 참석한다.


      최병오 위원장은 "패션의류업계 남북경협 활성화를 위해 업계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입장을 대변하는데 앞장서고자 한다"고 이번 포럼 취지를 설명했다. 주상호 원장은 "향후 패션의류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남북경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예산확보를 병행해 빠른 시일래 시범사업이 마련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패션의류산업 남북경협추진위원회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을 비롯, 국내 중견 패션기업인들로 구성됐다.



      한국섬유 페이스북 한국섬유 트위터

    2018-07-04 17:03:36

    정기창기자 kcjung100@ktnews.com

    Copyright ⓒ 한국섬유신문사 (www.kt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